Dole 과일농장

돌코리아 하역장 탐방기 두번째 이야기. 바나나편이다. 사실 돌코리아에서 요즘 미는 제품이 바나나 아닌가. 바나나가 가장 눈에 많이 보였고 2번째가 파인애플이었다. 예전엔 돌코리아하면 파인애플이 생각났는데 요즘은 바나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트에서 많이 보던 '스위티오 바나나'. 엄청 많았다. 스위티오 바나나는 물론 일반 바나나, 미니 바나나, 유기농 바나나도 보였다.

바나나는 덜 익은 채로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데 이 때 진공포장을 하여 바나나가 기절한 상태로 들어온다고 한다. 순간 영화 <에이리언>이 생각났다. 그 끔직한 괴물이 생각난 것이 아니라 먼 행성에서 지구로 돌아올 때 긴 수면을 취하면서 돌아오지 않는가. 동면? 하여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나나도 그처럼 살짝 기절한 채로 들어와서 숨통을 틔워주면 비로소 깨어나 숨을 퐉퐉 쉰다고 한다. 진공상태 환경에서 기절해있긴하지만 살아있는 애들이라 위 사진에서처럼 포장비닐엔 습기가 차있었다. 기절했지만 숨을 조금 쉬었다는 증거이며 살아있다는 증거이다.

덜 익은 바나나를 만져보았는데 진짜 딱딱했다. 저걸로 벽에 못 박아도 잘 박힐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ㅋㅋㅋ

기절했다 부활한 바나나는 후숙과정을 거치는데 이 또한 굉장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런 공간이 엄청 많았다. 바나나들은 이 공간에서 맛있게 익어간다. 그리고 판매처가 원하는 상태로 출고되고 우리들은 가장 맛있는 상태의 바나나를 구입하게 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가지 종류의 바나나를 한 곳에 모아놓고 시식해보았다. 첫번째가 스위티오. 두번째가 유기농, 그리고 미니, 일반 바나나 순이다. 스위티오는 높은 곳에서 자란 바나나인데 일반적으로 높은 곳에서 자라는 바나나일수록 맛이 좋다고 한다. 근데 그만큼 길러내기가 힘들어서 가격도 좀 높다고. 유기농 바나나는 일반 바나나를 유기농으로 키운 것이란다.

개인적으로는 스위티오가 가장 맛있었다. 개인적이 아니라 당연한거겠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은 안 익은 바나나를 잘라본 거다. 땅땅해서 잘 잘라지지도 않은 것을 억지로 잘랐다. 그 맛도 너무 궁금했다. 달콤한 바나나니가 덜 익어도 덜 달콤할뿐이지 그래도 달콤하지 않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 익은 바나나와 비교해봤다. 껍질 부분에서 단단함이 느껴진다. 덜 익은 바나나 껍질을 약간 벗겨내고 한 입 물었다.

.
.
.
.
.

먹지마시압. 감 떫은 건 저리가다라.


괜히 먹어본다고 고집부렸다. 먹지 말라고 할 때 먹지 말아야하는건데... 다 이유가 있는거다. ㅠ.ㅠ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재미있었다. 이런 경험 아무나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 더욱 재미있었다. 룰루랄라~ 나중엔 필리핀에 있다는 농장도 한번 가보고 싶다. '농장'인지라 그만큼 거칠다고 하지만... 한번쯤은... 이런다.

사실 바나나 나무를 직접 보고(식물원에서 보긴했지만.. 바나나가 매달려있는 건 못 봤다) 그걸 수확하는 분들을 본다는 건 희귀한 경험이 될 것 같다.

어떤 것이든 '상품'으로 만들어내고 소비자에게까지 안전하게 보낼 수 있다는 건 대단한 것 같다. 그만한 시스템이 없다면 그게 가능하겠는가. 계속해서 소비자를 위한 맛좋은 과일을 부탁합니다. ^^

"바나나로 보는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09/25 14:39 2008/09/25 14:3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391 1392 1393 1394 1395 1396 1397 1398 1399  ... 1586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3195   Yesterday:249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