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온가족을 위한 바나나 아침식단

과일 농장/바나나 2011/05/17 12:14 / by Dole(돌)

'아침 챙겨먹기'가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 체크 요소가 될 만큼 아침식사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바쁜 아침에 따뜻한 밥과 국이 어우러진 식탁을 차리기는 쉽지 않다.
이렇듯 도무지 잠깐의 짬이 안 나는 엄마들을 위해, 에너지푸드라고 불리는 바나나를 활용해 5분만에 뚝딱
만드는 영양만점 바나나 아침식단을 소개한다. 슈퍼맘인 당신, 오늘은 미안해하지 말자!

바나나 허니토스트
재료 토스트빵4장, 바나나 1개, 꿀 2큰술, 설탕 2작은술
만드는법
1. 바나나를 얇게 썰어 준다.
2. 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바나나와 꿀, 설탕을 같이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3. 토스트에 구운 빵 위에 마가린이나 버터를 발라준 후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바나나를 올려놓고 견과류와 같이 놓으면 된다.

바나나쉐이크
재료 아몬드1/4컵, 바나나 1개, 우유 500cc, 꿀2큰술, 브로콜리 작은송이 1개
만드는법
1. 아몬드를 젓은 거즈로 말끔하게 겉면을 닦은 후 꿀에 버무려 잠시 부드럽게
  채운다.
2. 바나나는 적당하게 썰어 블렌더 통에 담아 1의 아몬드와 함께 우유를 넣고
  곱게 간다.
3. 거칠게 갈면 아몬드의 입자가 씹혀먹는 맛이 있고 곱게 갈면 아이들의 영양식으
  로도 좋다.

바쁜 우리 남편,
바나나먹고
공부에 지친 우리아이,
바나나 먹고
다이어트 실패한
우리 엄마,
야근으로 매일 밤 녹초가 되어 들어오는 우리 남편을 위해 아침 바나나로 하루의 에너지를 충전해주자.

실제로 바나나 2개는 밥 한 공기와 거의 맞먹는 열량을 지녀 밤사이 소비된 에너지를 공급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바나나는 스포츠 선수들이 운동 전후에 꼭 섭취할 정도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고, 에너지 전환이 쉽기 때문에 바쁜 출근길 직장인의 아침 식사 대용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온종일 학교와 학원에서 두뇌를 풀가동하는 우리 아이. 아침 바나나로 잠든 두뇌를 깨워주자.

바나나는 지혜로운 자의 과일이라고 불렸을 정도로 기억력 향상과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는 브레인 푸드이다.

특히, 탄수 화물이 풍부한 바나나는 뇌세포 활동이 반드시 필요한 포도당을 빠르게 공급해주어 아이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을 준다.

저녁에 과식했다고 아침을 거르는 우리 엄마, 매일 작심삼일 다이어트의 연속이라면 아침 바나나로 이제 다이어트의 늪에서 빠져나오자.

다이어트에 성공한 늘씬한 연예인들의 식단에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바로 바나나다.

바나나는 미네랄,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해 변비에 좋고, 적은 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를 돕는 웰빙푸드이다.

영양만점 달콤한 돌(Dole) 스위티오 바나나
'돌(Dole) 스위티오 바나나'는 700m 높이의 고랭지에서 일반 바나나보다 1.5배 이상 긴 기간 동안 재배되기 때문에 높은 당도와 풍부한 영양을 자랑한다. 특히 당도가 일반 바나나보다 30% 이상 높아 입에서 느끼는 달콤함은 크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과당은 사과의 1.3에 지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시력 보호에 좋은 비타민 A는 일반 바나나에 비해 2배가량 많고, 비타민 B1, B3, 섬유질까지 풍부하다.

"바나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05/17 12:14 2011/05/17 12:14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974 975 976 977 978 979 980 981 982  ... 1583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5707   Yesterday:244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