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삼겹살 파인애플 말이 조림

바나나는 밥이다/Fruits and Cooking 2009/03/05 12:00 / by Dole(돌)

커뮤니티 당첨자 사연 중 좋은 요리가 있어 이렇게 소개드립니다.
02월 쉿! 나만의 요리 당첨자이신 김민정님께서 올려주신 "삼겹살 패인애플말이 조림"
군침이 절로 넘어가는 요리법을 알려드릴께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적불명 요리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내가..
냉장고에 남아도는 파인애플로 요리를 하려는데 좋아하는 전통한식에선 조금 무리가 되더군요.
만들고 나면 한끼 식사로 해결을 해야하니 이왕이면 제가 좋아하는 걸 만들고 싶잖아요
그래서 퓨전으로 만들게 된 요리지만 만들고보니 완전 맛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김새만봐선 무슨 닭조림 같죠?
삼겹살을 파인애플에 돌돌 말아서 조린거예요. 매콤하고 달콤한 소스맛에 맛있게 먹어치웠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일로 먹던 것을 반찬삼아 먹는게 거부감이 들 것 같았는데
고기랑 어울려서 거부감을 커녕.. 입에 쏙쏙~~ 자꾸 찾게되네요..
이제 저의 완소요리로 등록해놔야겠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중요한 재료는 삼겹살과 파인애플인데, 삼겹살은 베이컨처럼 얇고 갈게 썰어서 사오세요

2. 8등분한 파인애플을 삼겹살로 돌돌 말아주세요. 각따라 말다보면 나중에 고기 사이에 고기를
   끼울 수 있게 말려요. 예전에 종이로 별 만들어보신분은 그 추억을 떠오를 듯..ㅋㅋ

3. 말아놓은 삼겹살을 먼저 팬에서 굴려가면서 살짝 익혀줘요.
   그래야 조릴 때 다 익을수 있고 고기도 안풀리거든요.

[소스만들기]
케찹 1.5큰술, 간장 1큰술, 우스타소스 1큰술, 굴소스 반큰술, 파인애플국물 3큰술, 마늘 1작은술
설탕 1작은술(당도조절하면서 넣으세요), 창량마른고추 반개~1개, 후추 1/4작은술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에서 마늘을 볶으면서 향을 내주고

5. 고추도 넣어서 매콤한 향이 배도록 약불에서 조금 볶아주세요.

6. 그 후에 소스를 부어서 바글거리고 끓기 시작하면 파인애플을 만 삼겹살을 넣어서 약불에서 조려주세요.

7. 고기가 색이 날정도로 조려지면 파인애플을 넣고 조금 후에 불끄고 완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깻잎과도 아주 잘 어울리는 맛이라 전 깻잎에 싸서 먹었어요..
요렇게 깻잎체 올려서 내놔도 괜찮겠죠? 오늘은 어째.. 맛에 비해서 애들 세팅이 참 안이쁘네요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 잘라보면 요래요래 안에는 달작지근한 파인애플이..
반 잘라서 내는게 저처럼 작게 입에 넣고 씹는 사람에겐 좋을 것 같았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흠. 맛은 좋았는데 혼자 먹을양만 만들어서 그런가? 꼴랑 파인애플말이 5개..ㅋㅋㅋ
애가 푸짐한 맛이 나게 세팅이 안되다보니.. 안타깝네요. 여튼 새로운 삼겹살 요리법 하나 추가했어요
아이들도 많이 좋아할 맛인것 같구요. 새콤 달달한게..
그리고 이 소스로 다른고기들 재웠다가 볶아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포스팅 하는 중에 예쁘게 세팅할 방법이 뒤 늦게 또오르네요. 이미 다 뱃속에 들어갔는데.. 아오~ 아깝다.
이웃분들.. 즐거운 한주의 출발 하세요!!!
-쉿! 나만의 당첨자 김민정님 사연-

"Fruits and 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03/05 12:00 2009/03/05 12:00

TRACKBACK :: http://blog.dole.co.kr/trackback/349

1  ... 1241 1242 1243 1244 1245 1246 1247 1248 1249  ... 1537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712   Yesterday:385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