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심장을 멎게하는 이별의 아픔, 바나나가 달래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 받지 못한다는 느낌이 심장 박동수를
10%나 떨어뜨린다는 것을 알고 계세요?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하여 프로포즈를 계획 중이신가요?
아니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졌을 때 심장이 멎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사람들이 왜 사회적인 거절을 두려워하는지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거절은 우리의 희망을 산산조각 낼 뿐만 아니라 실제로 우리의 심장에 타격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누군가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심장박동수까지 떨어진다고 하네요.

네델란드의 암스테르담 대학교 연구진은 상처받은 마음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실제 실험에 대한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첫인상에 관한 연구라고 설명하고, 27명의 학생으로 이뤄진 지원자(여자 18명, 남자 9명, 18-25세로 구성)에게 본인의 사진을 제출하게 한 것인데요. 그러고 나서 학생들에게 심장박동 측정기를 달고, 다른 학생들의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학생들에 대한 호감도를 조사했더니, 전반적으로 꽤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원자들은 평균적으로 57%의 호감도를 얻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지원자들은 본인의 사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했지만, 거절당했다는 결과를 알게 되었을 때 심장박동이 10% 떨어졌습니다. (거절되었다는 결과는 컴퓨터로 생성된 반응입니다.)

심장 박동이 약간 떨어지는 것은 사실 건강 상에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큰 폭으로 떨어질 경우,  어지러움, 구역질, 식은땀과 같은 문제가 생기고 심한 경우 기절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심장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더 심한 증상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우리가 살면서 거절을 늘 피할 순 없지만,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 심장을 건강하게 지킬 순 있습니다. 평소에 혈압을 낮춰주는 칼륨,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적인 식이섬유,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산화작용을 막는 비타민C가 함유된 바나나를 정기적으로 드셔 보세요.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심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니까요.

보너스 건강한 심장을 위해 조금 더 오래 운동하세요. 일본 연구팀에 의하면, 짧은 운동도 여러모로 도움이 되긴 하지만 30분 이상 운동하는 것이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높이는데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01/30 13:41 2013/01/30 13:41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726 727 728 729 730 731 732 733 734  ... 1586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2928   Yesterday:253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