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눈 처럼 하얀 ‘화이트 푸드’로 뇌졸중을 예방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나나, 사과, 배, 버섯, 콜리플라워 섭취 시
뇌졸중 위험성 52% 감소

올해에도 흰 눈이 펑펑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고 계신가요? 하얀 눈 만큼 속도 하얀 ‘화이트 푸드’는 뇌졸중 발병을 대폭 낮출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 섭취 증가가 뇌졸중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는 여러 차례 있었지만, 최근 연구를 통해 특정 색깔의 과일과 뇌졸중의 연관성을 찾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네덜란드의 한 대학 연구팀은 과일과 채소의 색깔 차이가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것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추적 조사했습니다. 조사는 약 10년 동안 성인 2만 명(평균 연령 41세)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연구진은 식품을 초록색, 주황/노란색, 붉은/보라색, 하얀 색 등 총 4가지로 구분했으며, 실험 참가자들이 주로 어떤 색깔의 과일이나 채소를 먹었는지에 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하얀색 과일을 제외한 나머지 색깔의 과일과 채소는 뇌졸중 발병과 연관성을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바나나, 배, 사과, 버섯, 오이, 콜리플라워 및 치커리 등의 ‘화이트 푸드’를 많이 섭취하는 이들에게서 뇌졸중 발생 위험성이 일반인에 비해 52%나 낮게 나타났습니다.

대표적인 ‘화이트 푸드’인 바나나에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나에 41%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6는 DNA 복원을 도와주며, 33% 가량 함유된 비타민 C는 알코올성 간 질환과 관련 있는 활성산소의 피해를 중화시켜줍니다. 또한, 바나나에 함유된 화합물은 직장 염증을 완화하며 대장암을 예방합니다.

아울러 가정에서 바나나를 맛있게 즐겨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천연 아이스크림 메이커 ‘돌(Dole) 요나나스’를 이용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돌(Dole) 요나나스’로 만든 천연 과일 아이스크림은 과일 특유의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無첨가, 無지방, 無콜레스테롤의 저칼로리 건강 디저트이기에 걱정 없이 아침, 점심, 저녁 언제나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11/30 13:17 2012/11/30 13:17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744 745 746 747 748 749 750 751 752  ... 1586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67   Yesterday:249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