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Dole(돌) 10월 우리아이 공부를 위한 영양간식

과일 그리고,/Fruits and Joy 2010/10/26 10:44 / by Dole(돌)
'우리아이 공부를 위한 영양간식'으로 4품의 요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머리 좋아지게 하는 요리 또는 간식

: 비타민C와 비타민E가 많은 과일 활용한 간식 <망고, 오렌지, 아스파라거스, 아보카도,파인애플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쓰리포먼펀치

재료 : 망고1개, 오렌지2개, 파인애플1개, 요플레1개
소스 : 탄산수500cc, 오렌즈쥬스200cc, 허브류(페퍼민트, 레몬밤)조금, 레몬슬라이스5조각

만들기
① 망고, 오렌지, 파인애플에 껍질을 제거한다음에 오렌지는 가운데 부분만 칼집을 넣어 과육만 뽑아낸다. 망고, 파인애플은 사각모양으로 잘라낸다. 볼에 소스재료를 넣고 그대로 둔다.
② 용기에 요플레를 넣고 소스를 조용히 부워 놓고 잘라 놓은 과일을 넣으면 완성.

Cooking Tip
소스재료를 넣고 섞어 놓으면 탄산이 없어지기 때문에 그대로 두는것이 좋다. 넣는 허브류는 어떤것을 이용해도 좋지만 바질, 오레가노, 월계수 계열은 향이 틀리기 때문에 사용안하는것이 좋다.




2) 마음 차분하게 만드는 요리 또는 간식

:  칼슘, 칼륨 함량이 풍부한 과일 활용 <바나나, 키위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바나나키위핫푸딩

재료 : 바나나2개, 그린키위1개, 달걀4개, 설탕2큰술, 올리고당2큰술, 바닐라엣센스1방울

만들기
① 바나나2½개를 껍질을 벗기고 믹서기에 달걀, 설탕, 올리고당, 바닐라엣센스를 넣고 곱게 갈아 놓는다. 그린 키위는 껍질을 육각형 형태로 잘라낸다음 1cm 두께로 잘라낸다. 남은 바나나는 0.5cm 두께로 잘라 놓는다.
② 내열용기에 재료를 넣고 17~180도 예열한 오븐에 넣고 20~25분간 구워내면 된다.

Cooking Tip
내열용기가 너무 높거나 그러면 윗부분이 탈수도 있기 때문에 높은 경우는 오븐팬을 낮추거나 해야 한다. 바나나는 완숙된것이 좋기에 너무 안익었을경우는 풋내가 나는경우가 있다. 올리고당 대신 꿀을 사용이 가능하다. 바닐라엣센스가 없을경우는 바닐라가루를 이용해도 좋다. 바닐라가루를 시중에서 쉽게 구할수 있다.



3) 공부 체력 키워주는 요리 또는 간식

: 비타민 C와 비타민 B군이 풍부한 과일 활용 <아보카도, 바나나, 복숭아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아보카도후르티샐러드

재료 : 아보카도(완숙)1개, 바나나1개, 황복숭아1개, 오렌지1개, 양상추100g, 당근반개, 오이반개, 양파1개(작은사이즈)
소스 : 그린키위2개, 올리고당2큰술, 다진양파2큰술, 다진청양고추1작은술, 사과식초2큰술, 설탕1큰술, 후추조금

만들기
① 아보카도는 씨, 껍질을 제거하고 사각모양으로 잘라낸다.(1cm) 바나나는 1cm 두께로 잘라내고 오렌지는 껍질을 두껍게 잘라내서 오렌지껍질 부분에 칼집을 넣어서 과육만 뽑아낸다. 양상추, 황복숭아는 사각모양으로 잘라낸다.(2cm) 당근, 오이는 필러로 밀어내고 찬물에 담가 둔다.
② 볼에 소스재료를 넣고 잘 섞어준다. 그릇에 모든재료를 살짝넣고 소스에 잘 버무려 놓고 그릇에 올려 놓으면 된다.

Cooking Tip
과일샐러드에 경우는 과일이 가지고 있는 물기를 어느정도 제거해야 하는것에 따라 샐러드를 만들떼 과일 or 야채에서 국물이 안나온다. 국물이 나오면 질퍽해질수 있기 때문이다. 아보카도는 완숙할때가 가장 맛이 좋기에 너무 안익었을때는 딱 딱하기에 조금 숙성한다음에 이용하는것이 좋다.




4) 공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요리 또는 간식

: 신맛과 단맛이 함께 있는 과일 활용 <오렌지, 포도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오렌즈포도젤푸딩

재료 : 한천15g, 사과쥬스200cc, 오렌지1개, 포도200g(작은사이즈), 우유50cc, 연유2큰술, 설탕50g, 생수2컵(400cc)

만들기
① 한천은 미리 사용하기 전에 찬물에 불려 놓는다.(약30분) 오렌지는 껍질을 두껍게 잘라서 껍질 부분에 칼집을 넣어서 가운데 오렌지과육만 뽑아낸다. 포도는 잘씻어서 껍질채로 사용한다. 만일 껍질을 벗겨야 한다면 벗겨도 된다.
② 냄비에 생수를 넣고 끓여낸다. 끓여지면 불린한천을 넣고 한천이 녹을때 까지 잘 젛어준다. 한천이 녹으면 사과쥬스, 설탕을 넣고 한번 끓여놓고 끓여지면 불을 끈다.
③ 50cc를 따로 때어내고 우유, 연유를 넣어 섞어서 잘 젛은후 틀에 먼저 바닥에 넣고 1차로 굳혀낸다. 남은녹인한천에 오렌지과육, 포도를 넣고 굳힌 한천에 천천히 부어서 실온에서 약30분정도 식힌다음에 냉장고에 약1~2시간정도 굳히면 완성.

Cooking Tip
한천을 녹일때 당성분이 들어 있으면 한천이 잘 녹지 않기에 처음에 녹일때는 당성분을 넣지 않고 먼저 한천을 녹인다음에 다른 재료를 넣으면 된다.

"Fruits and Jo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10/26 10:44 2010/10/26 10:44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5 6 7 8 9 10 11 12 13  ... 61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3557   Yesterday:244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