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인애플


1.
파인애플고추장볶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파인애플(중간숙성)1, 양파1, 애호박반개, 숙주나물200g, 홍고추1

소스 : 쇠고기다짐육100g, 고추장2큰술, 깨소금1큰술, 다진마늘1큰술, 다진대파1큰술, 참기름1작은술, 설탕1큰술, 후추조금


만들기

파인애플은 껍질을 제거하고 심지를 때어낸다. 과육을 두툼하게 썰어 놓고 양파는 반으로 가르고 채썬다. 애호박은 나박 썰기 하고 숙주나물을 찬물에 담가 놓는다. 홍 고추는 둥근 모양으로 잘라 놓는다.

볼에 소스재료를 넣고 잘 섞어 놓고 팬에 포도씨유를 넣고 파인애플을 넣은 뒤 앞뒤로 구워낸다. 약간 숨이 죽으면 양파, 애호박을 넣고 볶아낸다.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소스를 넣고 볶아낸다. 색상이 고루 나오기 시작하면 숙주나물을 넣고 볶아낸다.

숙주나물을 넣고 잘 섞으면서 색상이 고루 나오면 불을 끄고 홍고추를 넣으면 된다.


Cooking Tip

파인애플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너무 완숙되어 있는것을 사용하면 국물이 많이 나와 볶아내면 타기 때문에 조금 덜 익히것을 사용하면 식감도 좋아지고 맛도 좋다. 숙주나물은 너무 오랫동안 볶아내면 수분이 나와 전체적으로 맛이 연해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바나나

2. 바나나깻잎장아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바나나4, 깻잎2묶음, 미나리조금

소스 : 진간장4큰술, 설탕1큰술, 깨소금1큰술, 다진마늘1큰술, 다진대파1큰술, 다진청양고추1작은술, 참기름1작은술


만들기

미나리는 데쳐낸다음에 찬물에 열기를 충분히 제거한 다음에 2등분으로 길쭉하게 뜯어 놓는다. 바나나는 깻잎 크기에 맞게 잘라 놓고 볼에 소스재료를 넣고 잘 섞은 다음에 냄비에 넣고 한번 끓여 낸다.

끓여 오르면 불을 끄고 깻잎, 바나나를 넣고 그대로 식혀낸다. 깻잎으로 바나나를 싸고 미나리로 묶어내며 된다.


Cooking Tip

바나나는 물에 약하기 때문에 소스를 끓여 놓은 다음에 넣고 너무 굴리면 녹기 때문에 넣은뒤 그대로 두고 식혀내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

3. 아보카도겉절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아보카도1, 수경채80g, 적상추50g, 실파50g, 부추30g

소스 : 멸치액젓2큰술, 다진마늘1큰술, 다진대파2큰술, 다진생강1작은술, 설탕1큰술, 고춧가루1큰술, 참기름1작은술, 깨소금1큰술, 물엿1큰술, 사과식초1큰술


만들기

아보카도는 칼로 가운데를 반으로 가르고 두손을 잡고 비틀면서 때어내면 된다. 한쪽에 식칼로 찍어내서 가볍게 비틀면 씨를 제거할수 있다. 껍질을 벗긴다음에 2cm 크기로 각썰기로 잘라 내면 된다.

야채들은 4cm 길이로 잘라 놓고 볼에 소스재료를 넣고 잘 섞어 놓고 실온에서 약10분간 숙성시킨다. 숙성한다음에 재료들을 넣고 잘 버무린다음에 먹으면 된다.


Cooking Tip

아보카도는 잘라 낸다음에 즉시 사용하기 전까지는 공기에 접촉하는 것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산소에 노출되면 산화하기 때문에 자른 다음에 보관할 때는 랩으로 공기가 없게 말은 다음에 냉장 보관하면 된다.




아스파라거스


4.
아스파라거스멸치무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 아스파라거스6, 멸치(무침용)150g, 다진대파2큰술

소스 : 고추장3큰술, 물엿4큰술, 2큰술, 깨소금1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만들기

아스파라거스는 끓은물에 살짝 데쳐서 찬물에 넣어 열기를 제거한 다음에 5cm 길이로 잘라 놓는다. 멸치는 내장을 처리하고 볼에 소스재료를 넣고 잘 섞어준다. 멸치,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다진 대파를 넣어 살짝 버무리면 된다.


Cooking Tip

아스파라거스를 데쳐낼때는 너무 장시간 있으면 식감이 떨어지고 향기도 날라가기 때문에 끓은물에 넣어 보통 5~10초 내외로 담근 다음에 건져서 빨리 찬물에 넣어야 씹히는 맛이 있고 좋다.


 

"Fruits and Jo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09/13 11:03 2010/09/13 11:03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6 7 8 9 10 11 12 13 14  ... 61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495   Yesterday:139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