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수입 과일 FAQ _ 체리

과일 농장/그 밖에 2009/11/03 09:00 / by Dole(돌)

<체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리의효능

è     체리는 흔히 통풍 등 관절염 환자에게 추천한다. 체리의 붉은 색소(안토시아닌)가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미국 미시간대 연구진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아스피린보다 10배 높은 소염효과를 나타낸다. 이 연구팀은 또 관절염 환자가 체리주스를 즐기면 염증과 통증이 완화된다고 밝혔다. 암 예방 식품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국인은 스테이크를 먹을 때 체리를 흔히 곁들인다. 햄버거에 썬 체리를 넣어 먹기도 한다. 붉은색이 식욕을 자극하는 것이 첫째 이유고, 붉은 색소(안토시아닌)가 암을 예방한다고 여겨서다. 특히 고기를 구울 때 탄 부위에 생기는 발암성 물질(HAA.PAH )의 생성을 줄여준다는 것이 둘째 이유다.

 

체리나무에 대한 모든걸 알고 싶어요.

è     체리나무라고 하면 어떤나무인가 아리송하지만, ‘Cherry’라고 하면 우리 말로 벚나무나 벚나무의 열매인 버찌를 말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벚나무의 종류로는 산벚나무. 벚나무.겹벚나무.개벚나무. 개벚지나무. 양벚나무. 수양벚나무. 왕벚나무.섬벚나무 등이 있다.

보통 체리라고 하면 양벚나무[Prunus avium L. () Mazzard Cherry ]의 열매를 말한다. 양벚나무의 열매는 일반 벚나무열매인 버찌보다 크기도 훨씬크고(3~4배정도), 버찌는 익으면 까맣게 되지만, 양벚나무열매는 익으면 노랗고 빨갛게 변한다. 꽃을 보거나 잎을 보면 일반 벚나무와 구별하기 어렵고 다만 열매가 맺으면 금방 알아 볼 수 있다.

 

체리에도 씨가 있나요?

è     있다.

 

앵두와 체리는 같은 종이나요?

è     체리와 앵두는 속()이 같고 종()이 다른 사촌이다.

 

체리가 비싼 이유

è     시중에 판매하는 체리는 미국산이다. 수입되는 과일이므로 과세가 붙는다. 또 체리나무는 얇고 부러지기 쉬어서 날씨의 영향에 따라 작황이 달라지므로, 작황이 어려울 때에는 수출량이 줄어 가격이 올라가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록색 체리도 있나요?

è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미국산 마라시노 체리가 수입되고 있는데, 붉은색, 노란색, 초록색 등이 있으며 꼭지가 있는 것과 꼭지가 없는 것으로 나뒨다. 하지만 원료는 한 가지를 가지고 제조한다. 모두 일반 체리를 색소 처리하여 가공한 제품들로, 전체적으로 색소처리를 하고 씨를 제거하고 시럽에 보관한 것이다.

 

체리가 동안 얼굴을 만드는데 좋다던데 사실인가요?

è     체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그 밖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11/03 09:00 2009/11/03 09:00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149 1150 1151 1152 1153 1154 1155 1156 1157  ... 1586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2354   Yesterday:221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