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살인 윙크' 세레모니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올림픽 배드민턴 혼합 복식 금메달 이용대(20·삼성전기)선수. 경기에 앞서 징크스 탓에 "바나나 하나를 먹고 경기했다"고 인터뷰를 했던 장면까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나나를 먹고 경기를 한 날에는 꼭 좋은 경기를 했기 때문이였다고 하는데요, 이용대 선수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 바나나는 실제 운동선수들에게 매우 좋은 과일이랍니다.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naver뉴스 캡쳐화면

이미 Dole(돌) 아저씨가 운동선수들은 왜 바나나를 먹을까? 라는 글을 통해서 바나나의 좋은 점을 알려드렸었는데요, 다시 한 번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풍부해 운동 직후 피로완화에 도움을 주고, 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고갈된 에너지와 수분을 즉각적으로 채워줍니다.

운동을 끝내고 곧바로 탄수화물을 섭취할 경우 한 참 뒤에 섭취한 것보다 3배이상 회복률이 높기도 하구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고, 칼륨이 풍부해 단단한 몸매를 만드는데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 )


'바나나'가 도대체 어떤 과일인지 다음의 포스트를 읽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바나나와 함께 하는 든든한 하루 
-
흔하지만 귀한 과일, 바나나
- 유기농법으로 제배하 바나나란?
- 운동선수들은 왜 바나나를 먹을까?

혹시라도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해 이용대 선수 인터뷰를 올려봅니다. ^^ 이용대 선수에게도, 우리 몸에도 좋은 바나나!! 여러분들도 챙겨드시고 건강해지세요!!

"굿모닝 바나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08/21 11:04 2008/08/21 11:04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7 18 19 20 21 22 23 24 25  ... 37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2317   Yesterday:465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