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브로콜리 하나에 영양이 가득! 브로콜리로 암을 예방하세요~

뉴스레터/Hot Nutrition Story 2016/06/08 13:13 / by Dole(돌)

브로콜리 하나에 영양이 가득! 브로콜리로 암을 예방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인분에 50칼로리밖에 안 되는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 엽산, 비타민 A, C, K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최근 진행된 두 개의 연구에 따르면, 이 영양만점 브로콜리가 암을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첫 번째는 2015년 영양학회지 (The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일리노이 대학교의 연구 내용입니다. 연구원들은 제어 식단, 고지방이면서 고당도인 서양식 식단 각각을 브로콜리를 넣은 것과 뺀 것으로 또 다시 분리했습니다. 이 네 가지의 식단을 쥐들에게 먹이고 6개월이 지나 간 지방 축적과 암세포 발달을 분석했는데요. 브로콜리를 먹은 집단이 간 중성지방 수치가 낮게 나왔고, 간 손상이 적었으며, 암세포도 더 느리게 발달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같은 해 오리건(Oregan)에서 진행된 또 다른 연구는 브로콜리에서 나오는 혼합물인 설포라판이 유방암 진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험한 것이었는데요. 유방 엑스선 촬영 시 일반적인 결과가 나오지 않았던 54명의 여성에게 설포라판이 함유된 브로콜리씨 추출물 (하루 한 컵의 브로콜리 싹 섭취와 동일) 또는 위약을 8주간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브로콜리 추출물을 섭취한 여성의 암세포 성장 속도가 더 느려지고, 암 종양 억제를 도와주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암을 예방하는 브로콜리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어도 되고, 찜, 볶음, 구이, 또는 데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돌의 브로콜리는 품질제일주의를 기반으로 엄격하게 재배하여 믿고 즐길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고, 이제 식탁 위에서 브로콜리를 자주 만나보세요~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06/08 13:13 2016/06/08 13:13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2 3 4 5 6 7 8 9  ... 139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396   Yesterday:1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