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그냥 버리지 마세요! 파인애플 껍질의 다양한 활용법

뉴스레터/Hot Nutrition Story 2014/12/01 17:28 / by Dole(돌)

그냥 버리지 마세요! 파인애플 껍질의 다양한 활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파인애플 껍질은 안에 있는 달콤한 과즙을 먹기 위해 잘라내야 하는 골칫거리에 불과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생산되는 1,700만톤의 파인애플 중 고작 60%만 사용하고, 껍질 부분인 700만톤이 매년 그냥 버려지고 있다는
데요, 정말 큰 낭비가 아닐 수 없죠. 만약 파인애플 껍질도 쓸모가 있다면 이런 낭비는 줄어들지 않을까요? 오늘 돌 코리아 뉴스레터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파인애플을 과즙부터 껍질까지, 100% 사용해보세요!

1. 맛있는 영양 만점 파인애플 주스
과일과 채소의 영양소는 대부분 껍질 속에 들어있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껍질은 햇빛을 온몸으로 받고, 질병으로부터 과육을 보호하기 위해 다량의 항산화 성분을 집중적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영양 가득 껍질을 그냥 버린다면 너무 아깝겠죠? 집에 믹서기가 있다면 파인애플 껍질을 갈아서 그대로 마시거나 다른 과일 또는 채소와 함께 갈아서 드셔보세요!

2.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파인애플 식초
사과를 발효 시킨 식초 저리 가라 할 파인애플 껍질 식초를 소개 드립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파인애플 껍질과 흑설탕 1/4컵을 병에 넣고 물로 거의 끝까지 채워줍니다. 이대로 뚜껑만 닫아서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 3~8주만 보관하면 끝! 이렇게 완성된 파인애플 껍질 식초는 그대로 식초로 사용해도 좋고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3. 아기 피부 같은 발을 위한 홈메이드 파인애플 스크럽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라인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 대표적으로 고기를 연하게 만드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이 굳은살로 고생하는 여러분의 발도 부드럽게 가꿔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껍질과 심지 부분을 믹서기에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끝. 이것을 발에 전체적으로 도포한 뒤 20분 후 씻어주기만 하면 부드러워진답니다.

4. 만능 청소도구 파인애플!
평소 많은 식재료가 거쳐가는 도마는 세균에 오염되기 쉽습니다. 배긴 얼룩도 잘 지워지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많으시죠? 이런 경우에도 파인애플 껍질만 있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 파인애플 껍질의 안쪽 부분으로 도마를 닦은 후 따뜻한 물로 헹궈내기만 하면 간단하게 도마 세척이 끝난다고 하니, 지금 바로 파인애플 껍질을 이용해보세요.

어떠세요, 거칠어서 벗겨내기 힘들기만 했던 골칫덩이 파인애플 껍질, 알고 보니 도움이 많이 되는 착한 녀석이었습니다. 오늘부터는 돌 코리아 스위티오 파인애플 껍질, 버리지 말고 잘 활용해 보세요 :D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12/01 17:28 2014/12/01 17:28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436 437 438 439 440 441 442 443 444  ... 1583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368   Yesterday:1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