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점심 운동 10분으로 업무 효율성까지 높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감시한을 목전에 두고 있다면? 직장상사의 압박이 심하다면? 잠깐 시간을 내서 운동하세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바쁜 일상 속에 운동을 위한 시간을 따로 마련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가끔 점심 시간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리즈 메트로폴리탄 대학교와 브리스톨 대학교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점심시간 동안 운동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 업무 속도가 빠르고 효율성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학, 생명보험 회사, 컴퓨터/IT 회사 등 세 곳에서 일하는 근로자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운동 시간은 30분에서 60분 사이였으며, 유형별로는 요가부터 농구까지 다양했습니다. 짐 맥케나(Jim McKenna) 수석 연구원은 “운동 시간이나 강도에 있어서는 별다른 차이점이 없었다. 어떤 운동을 하든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정서적 효과도 있었습니다. 단 10분이라도 점심시간에 몸을 움직이는 등, 몸이 약간 뜨거워질 정도로 운동을 한 사람이 움직이지 않고 점심 후 바로 업무를 보는 사람보다 대인관계에서 더 많은 인내심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다른 연구 결과들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는 것으로 일주일에 3일 운동하는 근로자는 운동을 하지 않는 비교군보다 성취도가 높으며 건강 관리 비용이 적게 드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가 재정 상황에도 도움이 된다는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체중 감량이 부의 축적과 상관관계가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시간을 내 운동을 하는 것이 정말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운동으로 연구 대상자들의 생산성이 약 15% 가량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에 몇 시간 정도 회사에서 지내는지, 그 시간(운동 소요 시간을 뺀)에 15%를 곱해보세요. 그러면, 운동을 위해 마련한 시간보다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줄 것입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라는 핑계가 통하지 않는 이유가 하나 더 늘어났으니, 올 여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성을 위해 점심시간을 알뜰하게 활용해 보세요.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05/30 15:34 2013/05/30 15:34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658 659 660 661 662 663 664 665 666  ... 1586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484   Yesterday:1912
top